미쓰비시 항공기가 개발하고 국산 최초의 제트 여객기 MRJ의 납입 착수가 2018년 중반부터 2년 정도 늦춰질 것으로 나타났다.개발이 난항을 겪고, 기체의 대폭적인 설계 변경이 필요했기 때문이다.납기의 연기는 5번째로, 당초 예정에서 약 7년의 지연이 된다.
모회사 미쓰비시 중공업 미야나가 시운 이치 사장이 23일 기자 회견에서 발표한다.관계자에 따르면 안전성을 높이기 때문에 기체 전방에 집중하던 비행 제어 시스템을 전후에 분산시키게 되었다.또 지상 시험기도 1대가 불량을 일으키는 전 일본 항공에 납품할 예정이었다 양산 타입의 초호기를 그 보충에 돌릴 수밖에 없다고 한다.이러한 사태에 대응하기 때문에 납품 연기가 불가피하게 된 것 같다.
MRJ는 객석 수 70~90석의 근거리 제트기 세계 항공사 등에서 총 447대를 따냈다.이번 연기로 폼의 과시의 장으로 기대하고 있다 20년 도쿄 올림픽에 납기가 늦지 않을 가능성도 나왔다.3300억엔 정도로 하는 개발비도 증가가 불가피하고, 사업의 흑자화를 위한 장벽도 높아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