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치하야후루 효과 관광객 5천만명 초과

시가현이 발표한 2016년 현 내의 관광 이리 코미객 연인원이 전년 대비 5.9% 늘어난 5076만 7300명으로 1976년 조사 시작 이후 처음으로 5000만명을 돌파했다.
4년 연속 증가, 현 관광 교류사는 현 인연이 전국의 무장 이시다 미쓰 나리에 딴 삼성 캠페인과 오미 신궁이 경기 카드 놀이를 주제로 한 영화 치하야후루의 무대였다는 것 등이 컸다고 분석했다.
연간 1000명 이상의 관광객이 예상되는 관광지 시설 등을 조사했으며 801지점의 데이터를 정리했다.
조사 결과를 보면 당일 손님은 이 6.5% 늘어난 4699만명.한편, 투숙객 수는 377만 7300명으로 이 1.3%감소했다.전년에 실시한 숙박 요금을 보조하는 제도 시가 고향 여행의 종료에 따른 반동으로 보인다.
이리 코미객 수가 많았던 관광지는 과자 제조 판매를 다룬 거리와 그룹의 대형 복합 시설에서 인기 바움쿠헨 등을 판매하는 라코리나 오미 하치만이 213만 700명으로 첫 1위를 차지했다.전년까지 2년 연속 1위의 흑벽 유리관은 197만 3200명으로 2위.타가 타이샤가 166만 8500명으로 이어졌다.
또 외국인 이리 코미객 수는 이 15.6% 늘어난 54만 9809명, 투숙객 수는 이 10.1% 늘어난 39만 8086명으로 일정한 인 바운드 방일 외국인객 효과가 나타났다.
현의 담당자는 이리 코미객 수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지만 앞은 투숙객의 수요에 대해서도 대응할 수 있도록 과제로 검토하고 싶다고 말했다.